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TLi Art Center LeadersBridge

CUSTOMER & SERVICE

뉴스

[경기일보] 전통부터 클래식까지…동·서양 연주자가 만드는 봄철 연주회 '눈길'

  • 작성일  2022-03-14
  • 조회수  1823

http://www.kyeonggi.com/news/articleView.html?idxno=2402810

 


싱그러운 봄, 동·서양의 유려한 선율이 관객을 찾아온다.

먼저 의정부문화재단은 오는 18일 '어흥(於嬹) 우리 음악' 시리즈의 첫 번째 공연으로 <바람이 전하는 말>을 선보인다.

의정부아트캠프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2001년 1월 기타리스트 권정구를 주축으로 창단한 베르디아니가 클래식 기타와 우리 전통 악기인 해금, 피리, 생황 등의 앙상블 연주를 펼친다. 클래식 애호가는 물론 가족 단위 관객들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어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에선 다음달 12일 '2022 티엘아이 특별 초청연주'의 일환으로 <성재창 트럼펫 리사이틀>이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트럼페터 성재창과 국내 대표적인 전문반주자 피아니스트 홍청의, 폴란드 쇼팽국립음악원 졸업 후 국내 오케스트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트럼페터 조현우가 함께 한다.

1부에서는 오페라로 친숙한 벨리니의 <노르마>를 작곡가 아르방이 트럼펫과 피아노의 소리로 재해석한 작품이 진행된다. 윌슨의 트럼펫과 피아노를 위한 ‘Masks’, 플로그의 동물을 위한 소가곡집, 그리고 스페인의 작곡가 파스쿠알 빌라플라나의 마냐의 결혼식 축제까지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음악이 관객들에게 다가간다.

2부에서는 성재창의 탁월한 곡 해석력과 테크닉이 돋보이는 작품들이 펼쳐진다. 화려한 연주력이 돋보이는 거쉰의 세 개의 전주곡을 비롯해 고베르, 파레스, 그리고 스티븐스의 정교하고 아름다운 트럼펫 작품들이 선사되며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연우기자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