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TLi Art Center LeadersBridge

CUSTOMER & SERVICE

뉴스

[위드인뉴스] 티엘아이 아트센터 '젊은 음악가 시리즈' 개막

  • 작성일  2018-08-23
  • 조회수  7451

티엘아이 아트센터 <젊은 음악가 시리즈>는 젊은 음악가들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3월 서울대, 연세대, 한예종 등 국내 유수 대학 교수들의 심사를 거쳐 총 80여명의 오디션 지원자 중 최종 7인을 선정하였다.

 

'젊은 음악가 시리즈'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특성화 극장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6일 동안 펼쳐진다. 유명한 스타가 아니면 초청받아 독창회나 독주회 등을 가질 수 없는 우리 음악계의 현실에서, 신인 음악가가 설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한다.

 

첫 해 '젊은 음악가 시리즈'에는 바리톤 박세진•서진호, 피아노 유성호•이선호, 바이올린 이경민, 플루트 김은기, 작곡 정유식이 선정되어, 8월 21일(화)~30일(목)까지 독주회 및 독창회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국내외 유수의 콩쿠르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연주자들로 음악계에서 주목 받고 있는 신예들이다.

 

티엘아이 아트센터는 본 사업을 매년 지속사업으로 이어나갈 것이며, 젊은 연주자들의 발굴•지원 사업뿐만 아니라 한국 클래식음악 생산•소비 환경의 발전적 변화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이번 오디션을 통해 최종 선발된 바리톤 박세진·서진호, 피아니스트 이선호, 작곡가 정유식, 바이올리니스트 이경민, 피아니스트 유성호, 플루티스트 김은기는 국내외 유수의 콩쿠르에서 우승 및 입상하고,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재들이다. 특히, 작곡 부문 선정자인 정유식의 'Flame'은 피아노 부문 선정자 이선호가 연주한다.

 

젊은 음악가 시리즈는 8월 21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화, 수, 목요일 오후 8시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에서 열린다.

 

21일(화), 첫 무대의 주인공인 바리톤 박세진은 연세대 성악과를 수석 입학, 수석 졸업하고 연세대 대학원을 졸업하였다. 수리음악콩쿠르 준우승을 시작으로, 이탈리아 '베르디 국제성악콩쿠르' 입상하였다. 이번 독창회에서는 그리그, 라흐마니노프 등의 예술을 가곡을 비롯하여 베르디, 롯시니의 오페라 아리아 등을 선보인다.

 

22일(수)에는 바리톤 서진호의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서울시립대를 수석졸업하고 한예종 전문사 오페라과를 졸업한 그는 '마리아 칼라스 국제콩쿠르' 준우승, 국립오페라단 콩쿠르 금상, 동아콩쿠르 3위 등 국내외 유수의 콩쿠르에서 실력을 입증 받았다. 볼프, 차이코프스키 등의 가곡과 베르디, 죠르다노의 대표 오페라 아리아 등을 노래한다.

 

23일(목)은 피아니스트 이선호 독주회가 열리는데,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열정', 무소르그스키 '전람회의 그림' 등을 포함하여 이번 시리즈 작곡 부문에서 선발된 정유식의 작품도 함께 연주한다. 이선호는 이탈리아 '부조니 국제피아노콩쿠르'에서 입상하며 심사위원들로부터 "차세대를 이끌어갈 기대되는 연주자"라는 극찬을 받은 연주자이다. 작곡가 정유식은 현재 서울대학교 작곡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며 그의 작품 '피아노 독주를 위한 <불꽃>'은 타들어가는 불꽃을 피아노로 표현한 작품이다.
 

28일(화)에는 서울대학교를 우등졸업하고, 미국 예일대학교 대학원 전액장학생을 거쳐 현재 서울대학교 박사과정에 있는 이경민의 바이올린 독주회가 열린다. 미국의 내셔널 아티스트 컴피티션 (National Artist Competition) 우승, 링컨센터 브루너 발터 오디토리움(Bruno Walter Auditorium)에서 우승자 리사이틀 등을 통해 높은 가능성을 인정받은 재원으로 모차르트 소나타 K. 378, 프랑크 소나타 등을 연주한다.

 

29일(수)에는 피아니스트 유성호가 독주회 무대를 갖는다.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4학년에 재학 중이며, 이번 시리즈 선정 심사위원들로부터 "지금 바로 세계 무대에 진출해도 손색이 없는 연주자" 라는 극찬을 받은 바 있다. 국내에서는 세계일보콩쿠르 우승, 전국 수리음악콩쿠르 우승, 중앙콩쿠르 준우승 등을 수상했다. 그리그 '전주곡', 프로코피에프 '피아노 소나타 6번' 등을 연주한다.

 

마지막 연주인 30일(목)에는 현재 독일 아우스부르크 음대 (Leopold-Mozart-Zentrum Universitaet Augsburg)에서 유학 중인 김은기의 플루트 독주회가 열린다. 르클레르의 '플루트와 바쏘 콘티누오를 위한 소나타', 에네스코의 '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칸타빌레 & 프레스토' 등의 다양한 플루트 작품들을 선보인다.

 

공연정보
공연일시: 8월 21일(화)~23일(목) 오후 8시 / 8월 28일(화)~30일(목) 오후 8시
공연장소: 성남 티엘아이 아트센터
티켓가격: 전석 15,000원 (카카오 플러스 친구 20%할인, 10인 이상 단체 20% 할인)
공연문의: 031-779-1500 / www.tliart.co.kr


김예림 withinnews@gmail.com

원문보기: http://withinnews.co.kr/news/view.html?section=148&category=150&item=&no=16122